Heap 0번 본문
#include <stdlib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tring.h>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ys/types.h>
struct data {
char name[64];
};
struct fp {
int (*fp)();
};
void winner()
{
printf("level passed\n");
}
void nowinner()
{
printf("level has not been passed\n");
}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
{
struct data *d;
struct fp *f;
d = malloc(sizeof(struct data));
f = malloc(sizeof(struct fp));
f->fp = nowinner;
printf("data is at %p, fp is at %p\n", d, f);
strcpy(d->name, argv[1]);
f->fp();
}
현재 코드의 변수를 넣은 힙 영역 구조이다.
일단 data와 fp의 위치를 찾아보기로 했다.
함수는 리턴 값을 담기 위한 레지스터로 eax를 사용한다.
malloc함수 다음 줄에 있는 main+21, main+37에서 주소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.
바로 break를 걸고 eax를 확인하여 힙 영역을 찾아보았다.
A를 세 개 입력했다. 0x51은 data 헤더 영역의 사이즈를 뜻 한다.
저 아래 0x11은 fp헤더의 사이즈다 그 옆에 0x8048478이 보인다. 저 주소가 nowinner 함수의 주소이다. 이제 저 주소를 바꾸면 된다.
winner 주소를 구했다.
이때 ASLR을 안 꺼서
삽질했던 기억이 있다.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