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[CodeEngn] Basic RCE L06 - 보고서 본문

wargame/CodeEngn

[CodeEngn] Basic RCE L06 - 보고서

Seongjun_You 2022. 3. 24. 21:56

언팩 문제가 나온다.

바로 무슨 패킹이 확인해준다.

 

UPX패커이다.

 

디버거로 확인해준다.

 

시작하면 PUSHAD가 나오므로

esp 트릭을 이용해준다.

그 후 진행하면 oep로 점프하는 곳이 나온다.

 

 

스칼라로 덤프를 만들어 주고 iat를 설정해주었다.

 

처음 써보는 플러그인이지만 다 비슷하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었다.

 

 

덤프 프로그램을 다시 디버거 올려주고 

Run to User Code로 내가 입력한 값을 스택에서 찾아준다.

해당 참조 주소로 이동해준다.

익숙한 string이 보인다.

위쪽에 내가 입력한 숫자가 있다.(123456787)

그 아래는 수상한 문자열이 보인다.(AD46DFS547)

두 문자열을 push 하고 함수의 검증 루틴이 따라 EAX값을 반환한다.

 

해당 문자열을 시리얼 번호에 입력!!

Comments